온라인퀴퍼 <우리는 없던 길도 만들지>

온라인퀴퍼 <우리는 없던 길도 만들지>

image

코로나19 시국이지만 서로 연결되고 싶으니까, "우리는 없던 길도 만들지!"

코로나19로 인해 퀴어문화축제가 잠정 연기되면서 광장에 모이지 못하게 된 우리. 하지만 그렇다고 퀴퍼를 안할 순 없죠!

2020년 6월, 이례 없던 전염병 시국이지만 서로를 확인하고 연대하는 일이 필요하다고 느낀 닷페이스는, 온라인에서라도 용감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SNS중심의 첫 온라인퀴어퍼레이드, #우리는없던길도만들지 를 열었습니다.

image
image

86,225명의 사람들과 만든 온라인퀴퍼 행렬

13일 동안 86,225명이 퀴퍼 캐릭터를 만들었고,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#온라인퀴퍼#우리는없던길을만들지 해시태그 행렬을 만들었습니다.

영상

관련 기사

이후 이야기

짝짝짝짝 상 받았어요 👏🏽 : 전에 없던 캠페인을 통해, 2020년 6월 월간 디자인 상을 수상했어요

이어지는 SNS 연대행렬 🏳️‍🌈 : 이후 'SNS 연대행렬'이라는 형식을 활용해 트랜스젠더를 향한 혐오와 차별에 반대하는 온라인연대행렬, 2회 온라인퀴퍼를 진행했어요.

밖에서도 이어지는 "어, 너도? 👀" 모먼트: 퀴퍼 이후, 지인의 SNS 온라인퀴퍼 참여 게시글을 보면 더 내적친밀감이 높아지곤 했다는 제보를 굉장히 많이 받았답니다!

🖐🏽

"아는 사람 중 한 명이 저의 닷페이스 배지를 보고서는 알아보고 자기도 온라인 퀴어퍼레이드에 참여했다면서 서로 반가워했어요!" - 닷페피플 필리 님

2회 온라인퀴퍼는 어떻게 진행됐는지 궁금하다면?